본문 바로가기
건 강

모발이식후 관리 하는 방법

by 30대 N잡러 2023. 3. 16.
반응형

탈모치료

모발 이식 후 관리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발 이식 후 관리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대부분 제시하는 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번 알아보시죠

모발 이식 후 관리법
1. 제일 중요한 것은 이식 한 부위를 끓거나 최대한 만지면 안 된다는 점 평균 2주 동안 건드리면 안 됩니다.
2. 모발 이식 후 술담배는 한 달 정도 하면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3. 모발 이식후 수면 시 베개에 수건을 깔아 수술부위가 불편하지 않게 해야 됩니다.
4. 수술 후에는 얼굴 근처나 목 부위 아이스팩으로 찜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실밥제거 전 까지는 최대한 조심해야 됩니다. 평균 7일 안에 제거합니다.

모발 생착시기는 2주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기간 안에는 모든 행동을 조심하셔야 되고요.
그 뒤로도 관리는 꾸준히 해주셔야 됩니다. 이식했다고 무조건 탈모에서 벋어 나는 게 아닙니다.
만약 파마 등은 한 달 안에 가능하다고 하지만 웬만하면 한 달 뒤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식부위가 너무 가려우면 지문으로 살살 눌러주는 거 외엔 아무것도 하시면 안 됩니다.
이것도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생착률에 문제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발 이식 후 샴푸는 두피를 직접 만질 수 없고 모발을 수분에 최대한 골고루 묻혀준 후 샴푸를 손으로 비벼서 거품을 머리 위에 올려놓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됩니다. 2주 뒤에 딱지 제거 시에는 지문으로 동그라미원형슬 살살 그리며 딱지를 제거합니다. 운동은 가벼운 운동은 3주 뒤부터 가능하지만 웨이트는 한 달은 지나야 가능합니다.
모발이식은 한 달 정도 각오를 하시고 하셔야되는 수술이므로 충분히 알아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저도 한달정도 고생했습니다.
1~2주 차는 가려워서 힘들었고 샴푸로 머리 감은 것 같지도 않고
맨날 기름져 보이고 그렇지만 탈모로부터 조금이라도 벋어날 수 있으면

충분히 감안하고 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이글이 모발이식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수술하면 관리하는 법 등 설명해 주세요.
가시기 전에 미리 한번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