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 강

비절개 3천모 3개월 경과

by 30대 N잡러 2023. 2. 27.
반응형

모발-이식
모발이식

 

 

안녕하세요. 벌써 2월이 끝나가 가네요.
작년 11월쯤에 모발이식 하고 3개월 경과 됐습니다.

제가 차이를 보기 위해서 작성도 하지만 필요하신 분에게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약물치료 효과 없으시면 모발이식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모발이식은 장기 전인 것 같습니다. 1년까지 경과를 지켜봐야 돼서

지금도 조심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정수리가 채워질수록 자신감도 생기고 심할 때는 밖에 나가는 것도 싫어했습니다.
솔직히 지금도 비어 보이긴 하지만 그때보다는 좋아져서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오틴 영양제는 웬만하면 챙겨드세요.


효과는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모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두피 관리까지 하면 좋을 거 같은데 저도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집에서 두피클렌징 제품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성두피이신 분들은 특히 두피 관리 잘하셔야 돼요.
건성두피는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서 도움이 못될 것 같습니다.
시중에 좋은 제품들 많으니 너무 비싼 거 말고
리뷰 보고 사용해 보세요. 저도 제가 써본 제품 리뷰 다음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옛날보다 생착률이 높아져서 수술이 실패할까 걱정 많이 안 하셔도 되는 것 같아요.
수술 시간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줄었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생착률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정수리
정수리
정수리 확대
정수리 확대
뒷머리
뒷머리


모발이식 3개월 경과 후기입니다.
처음 이식했을 때보다 뒷머리도 많이 자랐고요. 정수리 쪽도 조금씩 올라온 것 같습니다.
지성이라 지성샴푸하고 집에서 두피클리닝 제품으로 가끔 해줍니다.

지성 두피라 여드름 같은 게 자주 나는 편이라 더 신경 썼고요.
여드름이나 피지는 올라올 때까지 안 건드렸습니다.
이식한 병원 가면 염증 제거 다해주시는데 청담동이라

저는 경과 보러 갔을 때 그때 한번 제거받았습니다.


이식하시고 두피 자주 만지면 안 좋다고 해서 신경 많이 썼습니다.
그리고 수술하고 1년은 지켜봐야 돼서 더 봐야 되겠지만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 먹고 한 달 정도는 약간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2달 넘어가니깐 저는 아무 이상 없는 것 같네요.

정수리 쪽 만져보면 아직도 모발이 올라오는 새싹 같은 게 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비용걱정하고 수술이라고 해서 어릴 때 빨리 하지 않은 제자신이 후회가 됩니다.

저처럼 늦게 하지 마시고 빠르게 판단하셔서 좋은 결과 가져오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발이식 후기는
6개월 하고 1년까지 올릴 예정입니다.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 너무 걱정 마시고 바로 이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20대부터 너무 힘들었고 고민도 많았지만 결과는 만족스럽니다.
남은 기간 동안 잘 키워보겠습니다. 농사짓는 마음으로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2.22 - [일상] - 비절개(3천 모) 모발이식 후기

 

비절개(3천모) 모발이식 후기

안녕하세요. 작년 11월쯤에 일 쉬고 있을 때 모발이식한 후기를 남겨 모발이식에 고민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작성하게 됐습니다. 수술 전 저는 30대 초중반이고 20대 중반부터 정수리 쪽

hohperfect.tistory.com

728x90
반응형